마케팅이란
마케팅은 분야에 관계없이 모든 비즈니스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이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고,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 쉽게 말하자면 마케팅은 세상의 움직임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사회구성원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안돼.
마케팅: 필립 코틀러와 피터 드러커
와 같은 저명한 경영 전문가들의 영향을 받았다.
필립 코틀러
미국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 “가치 창출과 교류를 통해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과정정의되었습니다.
– 필요 : 생활에 필요한 것이 없거나 부족한 상태
– 원함: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욕구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여러 마케팅 이론을 수립했습니다.
그는 또한 하버드 대학의 Jerome McCarthy 교수의 마케팅 믹스 4P 이론을 대중화했습니다.
필립 코틀러에 따르면 4P제품(Prodect), 가격(Price), 유통경로(장소), 판촉(Promotion)>~이다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기업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마케팅 믹스 4P 이론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대상 고객을 위한 강력한 마케팅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피터 드러커(피터 프린터)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는 이 분야에 상당한 공헌을 한 저명한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경영의 아버지”이자 “경영의 실천”이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마케팅이란?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원하는 것을 만들어서
서비스 자체가 판매됩니다.
” 말했다.
그는 회사의 성공을 말했다 “고객의 요구를 얼마나 잘 충족합니까?”에 달려있다고 한다
또한 기업은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고객의 니즈를 창출하여 새로운 행동과 가치를 창출하여 시장의 변화를 일으킵니다.
” ~라고 불리는
회사의 혁신도 강조했다.
필립 코틀러와 피터 드러커 브랜딩이 회사의 마케팅 계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필립 코틀러에 따르면, 브랜딩은 회사 및 제품에 대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안돼.
반면에 Peter Drucker는 기업 브랜딩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기반으로 브랜드 구축 한다고 강조합니다.
모든 마케팅 플랫폼에서.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 유지중요하다고도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 이해 및 적용 기업은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