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천과정 2단계 조사 및 자료수집, 3단계 평가

탐색 및 데이터 수집

탐색은 상황에 따라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 고객을 지나쳐 날아가는 10대들, 정신 건강 시설의 환자나 같은 삶의 단계에 있는 가족과 같은 동일한 인구 집단에 속한 사람들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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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 단계에서는 다음 단계인 평가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수집할 데이터는 고객 지향적입니다.

, 활력 등의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데이터 수집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으로부터 직접 들은 고객 문제에 대한 진술.
, 원인 등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고객이 초기 상담에 대해 작성한 내용에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웃, 추가 정보는 다른 기관 등에서 얻을 수 있으나 추가 정보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부가 정보의 이점은 문제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 고객의 심리 테스트를 통해 데이터와 행동을 정량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 대화 중 고객의 비언어적 행동도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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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은 평가와 거의 동시에 발생하며 반복됩니다.

. 고객의 집을 방문하여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환경 영향을 이해하고 문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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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의 중요성과 특징

평가는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 합성과 배합의 다면적인 과정입니다.

. 고객의 상황과 문제가 무엇인지 이해, 문제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변경해야 할 사항을 식별하기 위한 개입 계획을 개발하는 과정입니다.

. 사례 시작부터 종료까지 평가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새로운 정보가 발견되고 지속적으로 수용됩니다.

, 지속적인 분석 과정입니다.

. 평가는 클라이언트와 사회 복지사 간의 상호 작용 과정이며 이중 초점이 있습니다.

. 사정은 사고 발달의 과정이며, 사정의 시작은 지속적인 관계입니다.

, 기술 등에 초점을 맞춘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을 식별하기 위해 수평적 정보를 찾은 다음 이력을 찾습니다.

, 문제의 기록 등에 대한 세로 정보를 찾습니다.

. 아마도 수직, 수평 탐색이 중요합니다.

. 지식을 바탕으로 생활 상황에서 내담자를 이해. 평가는 사람의 개별화를 통해 진행되는 과정이며 여러 부분에서 중요한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 평가는 복잡한 수준에서 개인의 강점과 환경적 강점을 평가합니다.

. 그러나 평가를 통해 고객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한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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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및 유용한 질문 검토

평가할 때 먼저 고객이 제시한 문제에 집중하십시오.. 문제는 내담자의 이익을 존중하고 내담자가 문제를 정의하도록 돕는 내담자의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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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이 고객의 문제인 경우, 어디, 어떻게 일이, 고객이 문제를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고객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입니까?, 고객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으며 효과가 있었습니까?. 문제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지, 누가 문제에 관여하고 있는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와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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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기구

평가 도구는 크게 가족 수준과 집단 수준으로 나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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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평가 도구에는 가족의 구조를 보여주는 가계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Ecomap은 해당 지역의 고객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 인생의 주요 사건이나 기간 이후에 문제의 전개를 요약한 생애 과정 도표, 가족구성원의 발달단계에 따라 의뢰인의 생애주기와 업무를 정리한 생애주기표, 클라이언트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나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구성하는 소셜 네트워크 테이블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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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수준 평가 도구에는 그룹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을 기록하는 소시오그램이 포함됩니다.

, 개별 구성원에게 주어진 활동에서 서로 상호 작용하고 싶은 정도를 평가하도록 요청하는 Sociometry, 그룹 구성원이 두 가지 반대 입장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료를 평가하도록 요청하는 의미 식별 척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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