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소유한 메타는 1만 명의 일자리를 삭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11월 1만1000명의 직원을 해고한 기술 대기업의 두 번째 대규모 해고가 될 것이다.
Meta CEO Mark Zuckerberg는 “효율적인 해”의 일부인 삭감이 “힘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직원들에게 10,000개의 감원 외에도 회사에 5,000개의 자리가 공석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커버그는 메모에서 직원들에게 2022년 수익이 급감하면서 회사가 “조금 경종을 울렸다”고 말했다.
Meta는 이전에 2022년 12월에 종료된 3개월 동안 수익이 전년 대비 4% 감소했지만 2022년까지 여전히 23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고 보고했습니다.
Zuckerberg는 메타에 영향을 미치고 둔화에 기여하는 요인 중 일부로 높은 미국 금리, 글로벌 지정학적 불안정성 및 규제 강화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 새로운 경제 현실이 수년 동안 지속될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감원은 구글과 아마존을 포함한 기업들이 비용 절감 조치와 경쟁력 유지의 필요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고심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올해 초 아마존은 “불확실한 경제”와 대유행 기간 동안의 급속한 고용으로 인해 18,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폐쇄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Google의 모회사인 알파벳은 12,000개의 일자리를 감축했습니다.
기술 인력 감축을 추적하는 Layoffs.fyi에 따르면 2023년 현재까지 128,000건 이상의 기술 인력 감축이 이루어졌습니다.
컷 타임 라인
Zuckerberg는 채용 팀이 삭감의 영향을 받는 경우 가장 먼저 통보를 받고 수요일에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른 팀에 통보되는 시기도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2023년 4월 말에 기술 그룹에서, 2023년 5월 말에 비즈니스 그룹에서 구조 조정 및 정리해고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소수의 경우 이러한 변경 사항을 완료하는 데 연말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국제 팀의 일정도 다를 것이며 현지 지도자들이 나중에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것입니다.
”
불행하게도 우리는 업계 거인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면서 기술 분야에서 대규모 해고 소식을 듣는 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Meta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수익을 광고로 얻습니다.
이제 그들은 완벽한 폭풍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불할 청구서가 있고 지출할 비용이 적은 사용자 기반이 있는 회사의 광고 수익 감소는 기존 광고 공간의 가치를 감소시킵니다.
흥미로운 점은 최근 컷에서 메타가 영입팀을 찾고 있다는 점이다.
저는 실리콘 밸리 기업들이 두 가지 이유로 과잉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첫째, 갑작스러운 성장에 대처할 준비가 된 직원이 있습니다(TikTok 참조). 둘째, “최고의 기술 인재”로 인식되기 때문에 경쟁업체에서 일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들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둘 다 더 이상 감당할 수 없는 사치처럼 보입니다.
메타에는 메타버스에서 Mark Zuckerberg의 대규모 플레이가 The Next Big Thing이라는 위험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의 말이 맞다면 그의 회사는 왕관을 되찾겠지만 그가 틀렸다면 그가 지금까지 지출한 150억 달러 이상이 혼합 현실 연기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저커버그는 구조조정이 완료될 때까지 신규 채용은 없을 것이며 “여러 계층의 관리를 제거”하여 회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한 서신의 일부를 하이브리드 작업에 할애했습니다.
메타에 직접 합류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원격으로 합류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보다 성과가 더 좋다는 그의 주장은 현재 “효율적인 해”에 하이브리드 작업이 면밀히 검토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Zuckerberg는 “초기 엔지니어는 팀원과 일주일에 최소 3일 이상 직접 작업할 때 평균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냅니다.
”라고 썼습니다.
“우리는 이를 더 잘 이해하고 사람들이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연결을 구축하는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동료들과 직접 일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찾아보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