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수시전형 중 커리큘럼 전형과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학생 소과목 – 균형 잡힌 지역 선택
1) 모집번호: 230인원수
2) 선발 방법: 학생 기록 100%
3) 최소 CSAT: 영형
※ 영어 1급과 2급을 합쳐서 1급으로 간주
(인문학) 한국인, 수학영어, 만족/시험(1과목) 가운데 삼개 영역 등급의 합계 7
(자연Ⅰ) 국음,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과탐(1과목) 가운데 삼개 구역 등급 합계 7
(자연Ⅱ) 환경원예학, 건축학(건축공학), 건축학(건축학), 교통공학, 조경학
한국인, 수학영어, 과탐 (1코스) 3개 영역 등급의 합 7
4) 추천인 수: 10인원수
5) 반영과목(선정요인) : 학생부 성적 100%
주제(100%) | 공통 및 일반 선택 |
90% | 모든 과목에 속하는 모든 과목 (인문학) 국어, 영어, 수학, 사회, 한국학 70% + 기타 과목 30% (자연)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 70% + 기타 과목 30% |
순위 반사 |
직업 선택 | 10% | (인문학) 국어, 영어, 수학, 사회과목 중 상위 3개 과목 (자연)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 가운데 상위 3개 과목 * 성취도별 점수 반영 (A=10점, B=9.43점, C=8.86점) |
성취 반사 |
2. 학생종합기록부 (1) – 학생종합기록부Ⅰ(면접형)
1) 모집번호: 370인원수
2) 선발방법
(레벨 1) 문서 100%(3의 배수)
(2 단계) 서류 60% + 면접 40%
3) 최소 CSAT: 엑스
4) 문서: 학교 기록을 통한 지원자의 학업역량, 잠재역량, 사회적역량 종합적으로 평가하다
(학생부종합평가 평가항목)
분할 | 반사 비율 |
평가 항목 | 평가 내용 |
학업역량 | 35% | 고등학교 기초학력 | 대학 학업 성취도의 기초가 되는 고등학교 교과목 학업 성취도 |
대학 전공의 기본 지식 | 고등학교 생활 및 교육활동 결과를 통해 진로 및 전공분야 탐색에 대해 배운 경험 | ||
잠재적인 | 40% | 다학제적 주요 수학 열정 |
동기학업계획 및 심화학습과 관련된 교과과정과 과외활동의 연계 |
통합 문제 해결 능력 |
전공과 직업간접적으로 관련된 이슈를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한 경험 및 활동기록 | ||
사회적 능력 | 25% | 커뮤니티 및 시민 윤리 |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개인의 이익보다 공익과 공익을 중시하는 태도와 행동 |
협동 학습 능력 | 서로 협력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결과를 만들어내는 팀워크 |
5) 인터뷰: 2명의 면접관이 지원자를 인터뷰했습니다.
종합적 사고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공직자윤리, 제출서류의 성실성 약 10분 동안 허리를 평가하십시오.
(면접평가요인 및 내용)
분할 | 반사 비율 |
평가항목 | 평가내용 |
학업역량 | 35% | 고등학교 기초학력 | 대학 학업 성취도의 기초가 되는 고등학교 교과목 학업 성취도 |
대학 전공의 기본 지식 | 고등학교 생활 및 교육활동 결과를 통해 진로 및 전공분야 탐색에 대해 배운 경험 | ||
잠재적인 | 40% | 다학제적 주요 수학 열정 |
동기학업계획 및 심화학습과 관련된 교과과정과 과외활동의 연계 |
통합 문제 해결 능력 |
전공과 직업간접적으로 관련된 이슈를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한 경험 및 활동기록 | ||
사회적 능력 | 25% | 커뮤니티 및 시민 윤리 |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개인의 이익보다 공익과 공익을 중시하는 태도와 행동 |
협동 학습 능력 | 서로 협력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결과를 만들어내는 팀워크 |
3. 학생부 종합 (2) – 학생부 종합Ⅱ(문서 유형)
1) 모집번호: 80인원수
2) 선발 방법: 100% 서류 작업
3) 최소 CSAT: 엑스
4) 문서:학교 기록을 통한 지원자의 학업역량, 잠재역량, 사회적역량 종합적으로 평가하다
(학생부종합평가 평가항목)
분할 | 반사 비율 |
평가 항목 | 평가내용 |
학업역량 | 30% | 고등학교 기초학력 | 대학 학업 성취도의 기초가 되는 고등학교 교과목 학업 성취도 |
대학 전공의 기본 지식 | 고등학교 생활 및 교육활동 결과를 통해 진로 및 전공분야 탐색에 대해 배운 경험 | ||
잠재적인 | 50% | 다학제적 주요 수학 열정 |
동기학업계획 및 심화학습과 관련된 교과과정과 과외활동의 연계 |
통합 문제 해결 능력 |
전공과 직업간접적으로 관련된 이슈를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한 경험 및 활동기록 | ||
사회적 능력 | 25% | 커뮤니티 및 시민 윤리 |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개인의 이익보다 공익과 공익을 중시하는 태도와 행동 |
협동 학습 능력 | 서로 협력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결과를 만들어내는 팀워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