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 무엇?
– 죽순
김영기
대나무 밭의 봄 아기
두건을 쓰다
아니, 고블린 뿔
농담이야
전반적인
생일 폭죽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엇? 무엇?
-손톱깎이
블레이드와 함께
‘다시 한번’
나는 자른다
‘트위터’
침
나는 먹을 수 없다
울 아기
그 말을 들어
무서워 앙앙앙!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엇? 무엇?
-편지함
내 얼굴
더 레드
수치심 때문에
엄마와 아빠는 생각을 교환했다
러브레터 때문에
이 마음
너무 뜨거운
더워서 빨간색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엇? 무엇?
-나비
사과 꿀
먹은 나비
그 안에 숨어
사과
페이지!
분할하는 경우
나비 스티커
사과
먹을 때마다
흰 나비 두 마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엇? 무엇?
– 양배추 벌레
펄럭이는 흰 나비
배추밭 상공 비행 후
배추 잎을 다 먹어라
뼈대만 남음
할머니는 화를 낸다
나비를 봐, 좋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동동조는 수수께끼 같은 그림적 묘사나 상징으로 표현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차이점은 설명이나 아이콘에 따라 자신의 생각을 넣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수께끼와 시조를 비교하고, 수수께끼와 시조의 유사점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조 쓰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같은 어조로 수수께끼를 썼습니다.
– 서문에서